본문 바로가기

게임

헬로 키티 프렌즈 게임 : 카카오 게임 귀여운 게임 재밌는 게임

반응형

헬로 키티 프렌즈 게임 : 카카오 게임

앱스토어에 예쁜 산리오 캐릭터가 있어서 눈으로 찜해놨다가 다운로드 받고 플레이 했습니다. 카카오 게임이라고 전면에 내세우지 않아서 몰랐는데 카카오게임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게임의 완성도와 밀도가 높고 게임 안에도 소소하게 콘텐츠가 다양한 것 같습니다. 아무튼 카카오에서 산리오 라이선스를 산 것 같습니다. 산리오 캐릭터는 개인적으로 저에게 요즘 가장 최고 예쁜 캐릭터인 것 같습니다. 물론 굿즈도 많이 나왔고 모두에게 인기가 많습니다. 포켓몬보다 짱구보다 더 최고입니다. 카카오 게임들도 여전히 잘 있습니다. 프렌즈 팝이나 애니팡도 있고 포코포코도 앱스토어에 보입니다. 저는 카카오 프렌즈에서 제일 귀여운 캐릭터가 춘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춘식이가 없었을 때는 라이언이 인기가 많았었지 말입니다. 어피치도 여자아이들이 많이 좋아했습니다. 저는 초록색 악어도 좋아했습니다. 그런데 산리오 캐릭터즈는 느낌이 확 다릅니다. 분위기가 완전히 다르고 압도하는 사랑스러움이 있습니다. 

 

헬로 키티 프렌즈 게임 : 귀여운 게임 재밌는 게임

같은 캐릭터가 2개만 이웃해 있으면 터트릴 수 있습니다. 대각선으로는 안 됩니다. 2개라서 쉬울 줄 알았는데 쉽지 않습니다. 미션대비 조작 횟수가 많지 않기 때문입니다. 5개인지 몇 개인지를 모으면 폭죽을 만들 수 있고 그것 보다 더 모으면 폭탄을 만들 수 있고 그것 보다 더 모으면 별모양 롤리팝을 모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폭탄과 폭죽 그리고 롤리팝이 이웃했을 때 함께 터트려 멋진 폭발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일단 비주얼에 대해 말해보겠습니다. 예쁩니다. 밝은 음악과 함께 격자 안의 작은 캐릭터들이 바운스 합니다. 표정도 변하면서 눈웃음 짓습니다. 플레이가 늦어지면 땀을 흘리며 여기서 기다리고 있다고 사인을 줍니다. 폭죽이나 폭탄 그리고 롤리팝 같은 아이템들이 완벽하게 예쁩니다. 터질 때의 이펙트는 화려합니다. 그리고 격자 무늬 안에는 물음표 상자와 물방울 그리고 바위와 비스켓 같은 것들이 있는데 다 예쁩니다. 그리고 특이하게도 피자도 있습니다. 피자 사이드에 닿기만 해도 피자 조각이 사라집니다. 페퍼로니 피자가 귀엽게 귀여운 모습으로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사운드를 말해보겠습니다. 게임 한 판을 하는데에 정말 많은 이펙트 사운드를 경험합니다. 그리고 폭팔 시킬때 소리가 엄청 씩씩하고 쉬원합니다. 귀여운 캐릭터들과 대폭팔의 사운드가 더해져 묘한 매력이 있습니다. 게임을 하면 코인과 다이아몬드를 벌 수 있고 코인과 다이아몬드로 캐릭터를 사서 모으거나 방을 꾸미거나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수퍼 등급 캐릭터는 다이아몬드로밖에 살 수 없는데 다이아몬드 모으기가 쉽지 않아서 코인으로만 캐릭터를 샀습니다. 수퍼 등급 캐릭터는 10개를 한 번에 사면 10% 디스카운트를 해주어서 다이아몬드를 많이 모아서 10개의 캐릭터를 한 번에 사봐야겠습니다. 그러려면 게임을 정말 많이 해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코인으로만 캐릭터를 모아서 낮은 등급의 캐릭터가 많습니다. 코스튬이 심플한 캐릭터라고 보면 됩니다. 제가 가진 캐릭터 중에 가장 높은 등급은 a등급인 공주님 드레스 헬로키티입니다. 게임을 시작한 신규라서 받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갖고 있는 캐릭터는 헬로키티 그리고 메신저백 헬로키티와 숄더백 마이멜로디 그리고 헤어밴드 마이벨로디 그리고 케로케로케로피와 고깔모자 케로케로케로피 그리고 밀짚모자 폼폼푸린과 공부벌레 폼폼푸린 그리고 멋쟁이 턱시도샘과 패딩조끼 턱시도샘 그리고 레몬 키리미짱입니다. 총 12개입니다. 레몬 키리미짱을 뽑았을 때 기뻤습니다. 처음 보는 캐릭터라서 신선했고 귀여웠습니다. 연어회 같이 생겼습니다. 

게임은 현재 46 레벨까지 진행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의아한 점이 있습니다 쿠로미가 안 보인다는 것입니다. 시나모롤도 안 보이는데 그나마 이벤트 페이지가 하나 있습니다. 그곳에서만 볼 수 있을 뿐 귀여운 시나모롤을 볼 수 없어서 아쉽습니다. 맵을 보면 각 지역마다 대표 캐릭터들이 있는데 처음 지나온 숲속마을은 테마가 키티였고 두 번째 해변가도 키티입니다. 세번째 놀이방은 폼폼 푸린이고 네 번째 쇼핑센터는 다시 키티입니다. 이 게임의 주인공은 키티 같습니다. 그런데 쿠로미 무슨 이슈가 있었을까요? 왜 보이지 않는지 궁금하고 보고싶습니다. 좋아하는 키티도 있고 마이멜로디도 있고 케로피도 있어서 좋은데 시나모롤과 쿠로미가 안 보이니 아쉽습니다. 시나모롤처럼 이벤트로라도 쿠로미가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깜빡할 뻔 했습니다. 포차코도 보였으면 좋겠습니다. 이벤트는 여러가지입니다. 랭킹을 다른 온라인 유저들과 대결하는 것도 있고, 주말 이벤트도 있고 게임을 실컷 할 수 있게 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생명은 하트가 아니라 사과라는 점이 특이합니다. 5개씩 기본적으로 충전되는데 어쩔 때는 1시간 무한 생명 사과를 선물로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저런 미션이 끝날 때 리워드를 받을 때라거나 말입니다. 이런 것은 처음 봐서 신기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