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리듬 하이브 게임 리뷰 방법 아트웍 슈퍼스타 sm타운과 비교

반응형

리듬 하이브 게임 방법

너의 뒤에! 라는 게임으로 리듬 게임을  하다가 다른 리듬 게임도 있을 것 같아서 앱스토어에서 '리듬'으로 검색을 해서 게임을 검색하니 이 게임을 바로 찾을 수 있었습니다. 하이브라니? 설마했는데 정말 레이블 하이브를 말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게임을 다운로드 하는데에는 시간이 정말 많이 걸렸습니다. 몇 분 정도 기다려야 했습니다. 게임 설치 후에도 리소스를 다운로드 하고 또 다운로드 하느라 걱정될 정도였습니다. 아이폰의 메모리가 부족해지면 어떻하나 하고 걱정이 되었습니다. 사진첩에도 사진이 너무 많아서 폰이 느려졌던 적이 있었거든요. 그런데 이 게임을 시작했을 때 아무런 무리는 없었습니다. 먼저 좋아하는 하이브 레이블에 있는 멀티 레이블들 그룹중에 저는 뉴진스를 뽑았고, 뉴진스 멤버 중에서는 하니님으로 뽑았습니다. 하니님 목소리가 무척 사랑스럽습니다. 달콤한 보이스를 게임속에서 들을 수 있다니 무척 좋습니다. 게임 시작은 오른쪽 하단의 뮤직 아케이트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게임 안에 들어 가면 몇 가지 스테이지가 나옵니다. 이벤트 스테이지, 챕처 스테이지, 스튜디오 이렇게 나와있습니다. 챕터 스테이지를 들어가니 차례대로 정해진 챕터를 깨야했습니다. 첫번째 노래가 투모로우바이투게터의 0x1=lovesong입니다. 정말 좋은 노래입니다. 두 번째는 르세라핌의 fearless입니다. 레벨은 처음에는 쉬움이고 점점 단계가 지날 수록 보통으로 되는 등 난도가 높아집니다. 스튜디오에는 하이브 레이블의 아이돌들의 노래들이 선택되어 질 수 있게 있습니다. 되게 황홀합니다. 좋아하는 노래를 골라서 할 수 있으니까요. 저는 뉴진스의 ditto와 hurt를 가장 좋아합니다. 게임을 시작할 때 오른쪽 하단에 레디 버튼이 있는데 그 옆에 노래를 short버전으로 할 것인지 full버전으로 할 것인지 그리고 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 슈퍼하드 중에 골라서 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레벨이 낮아서 그런지 슈퍼하드 버전이 아직 활성화가 되지 않았습니다. 음악을 full버전으로 선택했을 때는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들을 수 있어서 좋습니다. 게임 방법은 탭하기와 탭한 상태로 꾹 누르고 있기와 꾹누르면서 옆으로 드레그하기와 탭한 다음에 튕겨내기 이렇게 4개의 방법이 있으며 아주 심플합니다. 

 

리듬 하이브의 아트웍 그리고 슈퍼스타 sm타운과의 비교

리듬 하이브의 아트웍은 퍼플과 민트의 그라데이션으로 사랑스럽습니다. 탭할 때의 소리도 게임할 때에는 잔잔해서 음악과 잘 섞이고 게임 밖에서는 더욱 화려하고 멋져서 판타스틱한 느낌을 줍니다. 점수는 miss와 good과 perfect와 mavelous가 있습니다. miss가 너무 많으면 게임이 오버되니 조심해야 합니다. 슈퍼스타 sm타운은 바이올렛과 핫핑크의 컬러입니다. 슈퍼스타 sm타운에서 제가 좋아하는 아이돌은 에스파랑 라이즈랑 샤이니입니다. 여기에서는 게임에서 탭할 때 탭하는 소리가 거의 안납니다. 아예 안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런 탭의 디자인의 컬러가 블루 옐로우 등으로 디자인이나 사운드는 리듬 하이브가 좋은 것 같습니다. 

 

리듬게임은 기획사별로 있나봅니다. 리듬 하이브와 슈퍼스타 sm타운 말고도 슈퍼스타 JYP네이션과 슈퍼스타 YG 그리고 슈퍼스타 스타십, 슈퍼스타 아티즈 이 정도가 더 있네요. 신기하네요. 다른 앱들은 다 슈퍼스타라서 같은 앱 디자인인데 리듬 하이브만 다릅니다. 리듬 하이브가 개인적으로 제일 좋습니다. 그나저나 슈퍼스타 스타십도 있었다니 이곳에는 아이브도 있겠네요. 아이브도 정말 좋아해서 해보고 싶습니다. 저는 특히 아이브의 i am을 좋아합니다. 아무튼 겨로가적으로 리듬 하이브만 독보적이라는 것이 신기합니다. 확실히 다릅니다. 게임오버를 했을 때도 그 사운드가 정말 멋있고요. 컬러도 좋고, 사운드도 좋고 최고입니다. 이 개발사에서 다른 기획사의 것도 디자인 해줬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그럼 더 하고 싶을 것 같습니다. 아무튼 리듬 하이브에 뉴진스의 신곡 버블검도 어서 업데이트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