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듀오링고 ABC : learn to read 영어 리딩, 어린이 영어 공부 무료 앱

반응형

듀오링고 ABC는 어린이용 듀오링고입니다. 저는 다 큰 성인이지만 어린이들이 영어로 영어를 배우는 것처럼 영어를 배워본 경험이 없어서 호기심에 이 앱을 깔았습니다. 앱을 실행하면 공부를 하려는 어린이의 이름과 나이를 입력하라고 합니다. 저는 제가 키우는 어린이가 없어서 가상으로 지었습니다. 이름은 toast. 나이는 7살. 그리고 1단계부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 알파벳을 먼저 배웁니다. a부터 z까지 알파벳 순으로 차례대로 시작하지 않는 점이 신선했습니다. 가장 처음 배운 단어는 m입니다. m을 어떻게 발음하는지도 소리로 계속 반복됩니다. 음~ 이렇게 발음합니다. 그리고 m에 해당하는 단어를 배웁니다. monkey 등등입니다. 1개의 알파벳을 다루며 단어를 배우고 이야기를 하나씩 보게 됩니다. 레벨 1에서 8개의 알파벳을 배우고 15개의 스토리를 보고 58개의 레슨을 수행해야합니다. 레벨은 총 10까지 있습니다. 

 

이 앱의 장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첫째 완전 무료입니다. 둘째 게임하듯이 재밌게 영어 공부할 수 있습니다. 셋째 동화책을 보지 않아도 이곳에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셋째 일러스트가 귀엽습니다. 

 

성인이 하기에는 아주 쉽지만 영어에 발을 담그고 있고 영어를 접하고 있다는 점에서 유익합니다. 그리고 완벽하게 듣기가 어려운 사람은 귀 귀울여 듣는 훈련이 될 수 있겠습니다. 듀오링고의 경우 다른 나라의 언어도 아주 많이 지원해줘서 좋았습니다. 듀오링고 ABC도 마찬가지로 다른 다양한 나라의 리딩 공부 앱이 있다면 처음 새로운 언어를 공부하는 성인에게 더욱 유익할 것 같습니다. 정말 엄두가 나지 않는 어려운 언어를 이렇게 알파벳부터 차근 차근 배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듀오링고 앱에서 프랑스어도 공부해봤는데 어린이용은 아니라서 수준이 약간 높았습니다. 어린이용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영어를 전혀 못하는 성인에게 이 듀오링고 ABC앱은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