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지뢰 찾기 : 레트로 게임, 게임 방법, 중독성 있는 게임, 추천 게임

반응형

지뢰 찾기 퍼즐 레트로 게임

지뢰 찾기 게임은 정말 오래된 게임으로 아주 예전에는 컴퓨터 안에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었습니다. 그때 기본 게임이 4개 정도 있었던 것 같은데 카드 게임이 있었고 나머지는 기억이 나지 않습니다. 저는 그 게임들을 진지하게 해볼 생각이 없었고 어떻게 하는지는 모르겠지만 그 방법을 알고 싶지도 않았고 심심할 때 열어서 아무렇게나 만져볼 뿐이었습니다. 지뢰 찾기 게임도 막무가내로 클릭해봤을 뿐입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정말 스스로가 바보 같습니다. 저는 이제서야 지뢰 찾기 게임의 룰을 알았습니다. 언젠가 저도 이제는 지뢰 찾기의 룰을 알아야 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했고 앱스토어에서 지뢰 찾기 게임을 하나 다운로드 했습니다. 그리고 그대로 방치하다가 최근에 진지하게 접근했습니다. 

 

지뢰 찾기 게임 방법

먼저 게임을 실행하고 톱니 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누르면 여러 가지 메뉴를 발견 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게임 방법이라는 메뉴가 있었습니다. 다행이었습니다. 먼저 여러 아이콘의 모양이 무엇을 뜻하는지 간단히 안내해줍니다. 탭하여 보기, 길게 눌러 깃발 꼽기, 지뢰, 잘못 표시되었습니다, 빠른 깃발 표시, 손가락으로 확대하기 등등 새 게임 버튼은 스 마일 얼굴 모양으로 픽셀 이미지라서 귀엽습니다. 폰트도 픽셀이 안티앨리언싱 되지 않고 계단 모양으로 깨진 스타일이라서 귀엽습니다. 다른 아이콘들은 알겠는데 숫자를 눌러 주변 노출 아이콘은 인지하지 못했네요. 이것을 못 쓰고 게임을 진행했습니다. 다음에는 꼭 이 버튼을 써야겠습니다. 

처음 시작은 네모를 탭하여 네모를 열어야합니다. 아무것도 열리지 않은 상태에서 열려니 그게 바로 지뢰면 어떡하나 하고 조마조마했는데 걱정하지 않았어도 됩니다. 앱스토어에 개시된 설명을 보니 처음 네모를 열 때는 지뢰가 나오지 않는다고 하네요. 신기합니다. 게이머가 처음에 어떤 네모를 열 수 있을지 알 수 없는데 지뢰가 항상 안 나오게 된다니 말입니다. 네모를 연 순간부터 랜덤의 게임이 배치되는 시스템인 것일까요? 궁금합니다. 그 다음은 1 주위에 열린 네모와 닫힌 네모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1 주위에는 8개의 네모가 둘러싸여 있는데 그 중에 7개가 열려 있다면 마지막 1개의 네모에 지뢰가 있다는 뜻으로 그곳에 깃발을 꽂으면 됩니다. 즉 숫자 1은 그 칸을 둘러싼 주변에 지뢰가 1개 있다는 뜻입니다. 여기까지는 이해가 잘 되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 게임하면서도 이러한 형태를 보면 자신있게 실행했습니다. 다음으로 숫자 주위에 올바른 플래그 배치를 한 경우 숫자를 터치하여 주위의 다른 네모를 모두 열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의 해설을 처음에 이해하지 못해서 못 썼습니다. 이 방법으로 하면 속도가 더욱 빨라지겠습니다. 다음은 네모가 지뢰인지 확실하지 않은 경우 깃발을 탭하여 물음표를 배치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도 아직 써보지 않았습니다. 전구 모양의 힌트는 항상 확실하게 플레이 할 수 있는 곳을 보여주는 제 3의 눈이라고 합니다. 하늘색으로 위치를 표시해 줍니다. 그런데 저는 하늘색으로 표시된 위치가 안전하다는 건지 적어도 안전한 네모가 1개는 있다는 건지 헷갈렸습니다. 그 가이드에 따라 지뢰가 나온 적이 있어서 확실히 안전하지는 않은 거라 생각합니다. 여전히 제가 이해하지 못한 룰로 남아 있습니다. 아마도 안전한 네모가 1개는 있다는 뜻으로 받아들이는 것이 낫겠습니다. 2는 1이 덮는 모든 사각형을 덮고 거기에는 하나의 폭탄만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2가 덮는 유일한 다른 사각형은 폭탄이어야 합니다. 라는 룰이 있었습니다. 그때는 이해가 안 되었는데 지금 다시 보니 이해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이런 설명도 있었습니다. 이 경우 왼쪽의 1은 그 중 하나가 폭탄이어야 하는 두 개의 상자에 닿습니다. 오른쪽의 1도 해당 상자에 닿기 때문에 주변의 다른 상자는 안전해야 합니다. 이것도 계속 이해를 못했는데 지금 이해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이런 설명도 있었습니다. 4와 3은 같은 네 개의 상자를 만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폭탄이 두 개만 있을 수 있으므로 3이 닿는 다른 상자는 폭탄이어야 합니다. 이 설명도 계속 이해를 못하다가 지금 이해가 되었습니다. 다음으로 이런 설명도 있었습니다. 이것은 1의 근처의 가장 먼 상자가 항상 안전하고 2의 근처의 가장 먼 상자가 폭탄인 표준 1-2 패턴입니다. 이유를 알 수 있습니까? 저는 알 수 없습니다. 이 패턴을 알면 게임이 더 수훨해질텐데 이해가 안 됩니다. 언젠가 문득 이해하게 될 날이 왔으면 좋겠기도 하고 이것을 다른 사람이 친절히 설명해 놓았으니 검색해 봐도 될 듯합니다. 게임에 진지하게 임하기로 했으니 찾아 봐야 겠습니다. 여기까지가 게임 설명이었습니다. 처음에는 무슨 말인지 이해가 많이 안 되었었는데 다시 보니 이해가 된 것도 있고, 이제 이해할 것이 1개 남았으니 발전한 것 같아 뿌듯합니다. 

 

 지뢰 찾기 중독성 있는 게임 추천 게임 

스마일 모양의 새 게임 버튼을 누르면 초급, 중급, 고급, 최고급, 맞춤식으로 레벨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1단계씩 깨는 것이 아니라 각각의 레벨 단계에서 게임을 누적해서 합니다. 그리고 승리 횟수와 승률이 집계됩니다. 설정의 게임 사용 내역에서 본인의 사용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먼저 최고 시간이라는 부분이 있습니다. 제 것을 보면 46.57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아마 단위는 초일겁니다. 제가 저 시간 만에 게임을 깼다는 뜻인 것 같습니다. 확실히 모르겠습니다. 초급에서 25게임을 했고 20번 승리해서 승률은 80%입니다. 100전 100승하고 싶은데 이것은 초보게이머의 허황된 욕심일 것입니다. 많이 알아야 겸손해지는 것이 아니겠습니까? 중급에서는 5게임을 했고 모두 패배했습니다. 시간이 정말 부족할 뿐더러 폰 화면은 작은데 손으로 드레그 하여 화면을 확대해가면서 해야하니 정신이 없습니다. 폰 사이즈에 맞는 초급이 좋습니다. 초급에서는 지뢰를 10개 찾아야 하는데 처음엔 10개나 찾아야 한다는 것에 자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하다 보니 그럭저럭 괜찮아졌고 중독의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게임을 하다보면 광고가 뜹니다. 하는 중에 뜨는 것이 아니라 1판 끝나면 광고 1개가 뜹니다. 져도 뜨고 이겨도 뜹니다. 게임 리뷰를 보니 어떤 유저는 이 정도는 광고가 많이 뜨는 것도 아니라고 합니다. 적어도 게임 중에는 광고가 뜨지 않는다며 양호하다는 것입니다. 긍정적인 게이머의 모습 닮아야겠습니다. 현금을 얼마 사용하면 게임을 모두 안 뜨게 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렇게 광고가 많이 떠도 게이머들은 익숙해졌고 게임을 마다하지 않습니다. 한편으로 게임을 만들어서 게임에 광고를 싣는 것도 괜찮은 수익화 모델이 될 수 있겠구나라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레트로한 디자인의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지뢰 찾기 게임을 추천드리며 지뢰 찾기 게임 리뷰 2탄으로 다음에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