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주사위 앱 보드게임 할 때 주사위가 없을 때 사용하면 좋은 앱

반응형

게임 소개가 아닌 게임을 할 때 유용한 앱을 소개합니다. 그것은 바로 주사위 앱입니다. 주사위로 검색하니 정말 많은 주사위 앱이 개발되어 있습니다. 주사위의 필요성을 알고 이렇게 디지털 주사위를 만들 생각을 한 사람들이 있다니 놀랍습니다. 많은 주사위 앱 중에서도 가장 마음에 드는 주사위 앱을 다운로드했습니다. 이 앱은 dice로 검색할 때 더 빨리 찾아 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주사위를 영어로 dice라고 합니다. 여담입니다만 dice에 깍뚝썰기하다라는 뜻도 있다고 하네요. 우리나라의 고유한 음식인 김치의 한 종류인 깍뚜기가 떠올라서 주사위의 이미지가 귀여워집니다. 주사위와 깍두기가 정육면체라는 연결고리로 연결됩니다. 

이 앱을 특별히 선택한 이유는 이 앱의 설명이 마음에 들었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이 앱은 ios 운영체제에서 사용가능합니다. 이 앱은 이렇게 설명되어 지고 있습니다. 가용성 및 미적 감각을 우선시한 디자인입니다. 주사위가 있으면 여러분께서 좋아하는 Monopoly, Backgammon, yatzy, Yahezee 등의 보드 게임을 어디서나 즐기실 수 있습니다. 설명조차 간단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슬로건은 이러합니다. "팝업 광고 없는 가상 주사위!" 이렇게 광고가 없는 고마운 앱입니다. 

정말 예쁩니다. 2D 그래픽 디자인으로 심플하고, 크기도 딱 좋습니다. 진한 브라운 색상의 나무 테이블을 배경으로 밝은 색상의 주사위를 굴릴 수 있습니다. 주사위는 총 6개의 컬러가 준비되어 있고, 한 번에 굴릴 수 있는 주사위는 6개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설정 창에 들어가서 주 사위의 개수와 컬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얀색 컬러로만 6개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다른 컬러의 주사위의 사용이 비활성화 됩니다. 즉 주사위를 굴려서 얻을 수 있는 가장 큰 숫자는 36입니다. 주사위를 굴리면 나타난 눈의 개수가 테이블에 숫자로 표시됩니다. 아름답습니다. 한 번은 각각의 색상의 6개의 주사위를 굴렸었는데 모두 눈의 개수가 2개였습니다. 그래서 숫자의 합은 총 12였습니다. 숫자에는 크게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고 비주얼에 매료되었습니다. 주사위란 것이 비주얼적으로 매력이 있는 것을 세삼스럽게 깨달았습니다. 주사위 안에 눈이 그려진 균형도 좋습니다. 더구나 모두 똑같이 2개씩 나와버려서 예술적이었습니다. 그리고, 주사위의 눈을 눈이라 부르는 것도 신비롭고 예쁩니다. 마치 공작새의 깃털에서 볼 수 있는 것도 눈이라고 하듯 말입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에서 공작새의 눈의 전설을 찾을 수 있는 것과 같이 주사위의 눈에도 전설이 있을 것만 같습니다. 그런데 주사위의 눈을 눈이라고 부르는 것은 한국에서만 그런 것일까 다른 나라에서도 그런 것일까 궁금해집니다. 

이 앱의 디자인적인 면에서 주사위의 크기와 비례가 좋고 주사위가 목제 테이블 위에 닿을 때의 사운드도 좋지만 컬러가 너무 예뻐서 컬러코드를 확인해봤습니다. 화이트는 #fefefe입니다. 레드는 #da5f5c입니다. 블랙은 #000000입니다. 블루는 #5a9fe1입니다. 그린은 #9cdc65입니다. 옐로우는 f6ed74입니다. 이 컬러 조합도 다른 무언가를 디자인할 때에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좋은 앱을 개발해 주신 것에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