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잠금화면 설정하는 방법 순서 : KT 해킹 자동 결제 방지 방법
2025년 9월 현재 광명시와 서울 금천구 인천 등에서 KT 해킹 사태로 비상입니다.
그 해킹 사태가 어디까지 번질지 알 수 있기 때문에요.
그래서 가장 먼저 할 수 있는 조치로 스마트폰 소액결제 원천차단을 할 수 있고요.
방법은 KT 고객센터인 114 또는 080-722-0100으로 전화를 걸어 소액결제 원천차단을 원한다고 요청을 하면 됩니다.
그리고, 카카오톡에 잠금화면을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 해킹을 당한 사람들에게서 공통적인 현상이 일어났는데, 먼저 카카오톡이 로그아웃된 후에 다시 열리고 컬쳐랜드의 문화상품권등 상품권 결제가 원격으로 일어났다는 점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커들이 카카오톡에 접근할 때 먼저 카카오톡 앱을 열어야 하는데, 잠금화면이 먼저 떠서, 비밀번호를 찾아야만 열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카카오톡 잠금화면 설정하는 방법 순서를 설명하겠습니다.
1) 먼저 카카오톡 화면 가장 아래쪽 오른쪽 구석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다음 화면에서 가장 위쪽 오른쪽 구석에 있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개인/보안을 클릭합니다.
4) 화면 잠금 부분에 꺼짐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이 부분을 클릭합니다.
5-1) 화면 잠금이 회색으로 활성되어 있지 않고 있는데 이곳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4자리 숫자로 비밀 번호 설정이 가능합니다. 먼저 4자리 숫자를 입력하고, 확인을 위해 또 한번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됩니다.
5-2) 그럼 이렇게 노랑색으로 화면 잠금이 활성화됩니다. 아래쪽에 생체인증도 활성화해서 지문이나 얼굴 인식으로 카카오톡을 열 수 있게 이중으로 잠가 놓을 수도 있습니다.
6) 카카오톡 화면을 닫고, 다시 카카오톡 앱을 엽니다.
7) 그럼 카카오톡이 바로 열리는 게 아니라 암호 입력 화면먼저 보이게 됩니다. 설정한 4자리 숫자의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카카오톡이 열립니다. 암호를 입력해서 카카오톡을 여는 것은 그리 귀찮게 느껴지지 않으니 화면 잠금을 설정해 놓으시면 해킹에 대비해 조금 더 안전한 조치가 될 것 같습니다.
-끝-